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기/IN VIETNAM

5박6일 베트남 여행| 베트남 항공 타고 다낭에서 호치민 이동 후기 그리고 그랩타고 호치민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반응형

 

 

(2018.08.27-09.02)

5박6일 베트남 여행| 베트남 항공 타고 다낭에서 호치민 가기 그리고 호치민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feat.그랩)

 

 

 

 

다낭에서 2박을 하고 호치민으로 이동하기 위해 아침 일찍 호텔을 나섰다!

 

다낭은 사실 작년에 다녀오기도 했고 미누는 예전에 한국어를 가르켰던 베트남 학생들을 보러 갔던거고

나는 다낭 여행사에서 일하고 있는 옛 회사 동료를 보기 위해 잠시 들렸던 곳이기 때문에

다낭 여행기는 살짝 패스하고 진짜 여행 느낌나는 호치민부터 베트남 여행기 시작!!

 

 

다낭에서 호치민으로 이동하기 위해 우리는 베트남 항공을 탑승하기로 했다!

숙소에서 공항까지 택시를 타고 이동했는데

국제선이랑 국내선이랑 위치가 다르니까! 택시 기사한테 국내선 탄다고 꼭 말을 해야한다!

 

 

 

내 짐까지 열심히 날라주시는 미누씨 (고마오)

 

 

 

다낭 공항 예전에는 진짜 안좋았는데 새로 공사하더니 진짜 엄청 깨끗해지고 엄청 좋아졌다..!

아주 쾌적!!

 

 

 

 

일찍 가서 그런지 줄이 없어서 금방 수속을 마쳤다!

다낭에서 호치민 가는 티켓은 진짜 한시간? 마다 계속 있어서 바로 가서 끊어도 어려움 없어보였지만

쫄보는 한국에서 비행기표 끊고 감..ㅎ..

 

인당 5만원정도! 아주 저렴!

 

 

 

 

안쪽에서 하이랜드 커피집이 있길래

커피 한잔 홀짝 하고 앉아있다 보니 어느새 들어갈 시간..!

 

 

 

 

비행기 통로를 지나

 

 

 

 

드디어 탑승!

나름 베트남의 국적기라 그런지 몹시 쾌적..!

 

 

 

 

베트남 항공을 타니까 희안하게 물티슈를 줬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베트남에서는 물티슈 함부로 쓰면 안된다는데 까서 쓰는 순간 돈 내라고 함.

근데 여기는 공짜 헤헤

바로 뜯어서 써버리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쁜 하늘을 지나.

한숨 자고 일어나니 벌써 호치민..!

 

다낭에서 호치민까지 비행기로 약 한시간 반 정도밖에는 안걸린당

 

 

 

 

본격 여행 시작에 앞서 몹시 들뜬 표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들뜸2

 

 

 

 

비행기에서 내리니 이렇게 공항까지 데려다 줄 버스가 기다리고있었다.

버스에 탑승하고 한 10분정도 갔을까.

 

공항 도착!

 

 

 

 

 

쨔잔-

2번에서 짐을 찾고

 

 

 

 

호치민으로 호다닥 나가버리기

다낭때와 마찬가지로 막는것 없이 그냥 나가면 됨 ㅋㅋㅋㅋㅋㅋ

문도 없움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출구로 나가면 바로 오른쪽으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택시 회사들이 쪼로록 나오는데

여기서 이용하는 택시는 비싸다고 미누가 말했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우리는 비교적 저렴한 그랩을 이용하기로!

 

 

 

 

밖으로 나와보니

역시 호치민은 문명이다.

 

다낭에 없던 맥도날드 간판이 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기서 길 건너 가면 버스도 탑승이 가능한데 힘드니까 그랩 탑승 고..

 

 

 

 

그랩 검색중..

 

*그랩이 뭐냐면 베트남에서 이용하는 미국의 우버택시 느낌의 택시다.

일반 차 있는 사람들이 가는 김에 데려다 주는 그런 느낌.

 

이번에 베트남 여행하면서 느꼈는데 베트남 여행을 계획한다면 진짜 미리 어플 핸드폰에 깔고 와야한다.

그랩이 그냥 택시보다 좋은점이 택시는 미터기로 찍고 가는기기 때문에 길 잘 모르는 우리한테 사기칠 수도 있고

길이 막히면 훨씬 더 돈이 많이 나올 수가 있는데 그랩택시는 그럴 걱정이 없다.

 

내가 갈 목적지를 설정하고 그랩을 부르면 그랩 운전자 정보랑 사진

그리고 요금까지 똭 떠버리기 때문에! 사기 당할 염려 없고 진짜 진짜 베트남 여행 내내 엄청 잘 이용했다!

 

 

 

 

쨔잔-

 

우리가 잡은 그랩!

호치민에서 호치민 시내까지 9만동!(한화로 4,500원 정도)

 

 

호치민 도착하자마자 지침..

 

 

우리는 당일날 호치민에서 무이네까지 움직여야했기 때문에

목적지를 풍짱으로 설정하고 움직였다.

 

호치민은 다낭처럼 여유가 돋는 그런 동네는 아니어서 차가 엄청 많았는데 만약 택시 타고 시내까지 나왔으면

돈 엄청 나왔을듯 ㅠㅡㅠ 차도 엄청 막히고 신호도 많고 길도 훨씬 넓다.

 

그랩 최고.

 

 

 

 

 

그렇게 도착한 호치민 시내!

 

 

 

 

 

 

 

 

그럼 이만 총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