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기/IN TAIWAN

대만 단수이 코스_일몰 맛집 단수이 & 홍마오청/ 단수이역에서 홍마오청 가는법!

반응형

2019.10.18 - 10.27
8박 9일 징글징글하게 길었던! 하지만 세상 즐거웠던 대만여행
WITH 할무니 엄마 이모 그리고 한입만귀신따거



신베이터우역에서 지하철을 타면
금방 단수이역을 갈 수 있다.

거리가 가까워서 보통 하루코스로 신베이터우 온천과 단수이를 엮어서 가는게 좋다!

그래서 우리도 신베이터우역에서 족욕을 마치고 바로 단수이역으로 넘어갔다.




단수이역에서 내리니 바로 보이는 택시 정류소와 버스 정류소.

단수이역에서 홍마오청을 가는방법은 3가지 정도가 있는데

1. 택시 2. 버스 3. 내발.....


홍마오청 가는길이 조금 경사도 있고 걸어 올라가기는 거리가 좀 있는편이어서 버스를 탑승하기로했다.

원래는 택시를 타려고 하였으나 나오자마자 바로 앞에 버스가 도착해서 대만 버스도 한번 타보기로!


* 단수이역에서 홍마오청 버스타고 가는법은

단수이역 2번출구로 나와 오른쪽을 보면 큰 규모의 버스 정류소가 보이는데

거기 위에 주르륵 있는 전광판을 보면 26번 버스가 바로 보임!


한국인이 많이 와서 버스 앞쪽에 홍마오청이라고 한글로 적혀 있으니 보고 탑승하면 된다!

버스금액은 1인당 15대달/ 4명이라 총 60대달이었는데

잔돈이 없어서 100대달을 냈는데 잔돈을 주지 않는다.... 버스를 탈거라면 잔돈 챙겨서 타세요..ㅠ...



26번 버스를 탑승하면 홍마오청까지 10분~15분정도 소요가 된다.

근데 내가 간 날은 무슨 퍼레이드가 있었는지 차도 엄청 많고 사람들도 엄청 많아서 20분 넘게 걸렸다.


홍마오청 정류소가 어디인지 어떻게 내려야 할지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걱정할 필요가 1도 없었다. 버스 아저씨가 홍마오청역에 도착하면

홍마오청!!!!!!!!!!!!!

하고 소리 질러주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쨔잔-

어렵게 도착한 홍마오청!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 명성답게 입구부터 예쁘다!



계단을 쭉 따라 올라가면 매표소가 나온다!

홍마오청 금액은 1인당 80대달!



티켓을 받고 도장까지 받은 후 홍마오청 입장!



예쁘다리!

푸릇푸릇한 나무들이랑 파란 하늘 그리고 붉은 건물까지!



너무 예쁘다고 사진 찍어야 한다고 서보라고 했는데

이모 표정 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 찍기 그렇게 싫었냐고 .. ㅠ 

사실 여기까지 오는데 엄청난 계단을 올랐어야 하는데  덥고 계단이 너무 많아서 여기 오는데

다들 지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요기!

인생샷 포인트! 건물 앞쪽에 있는 곳인데 사진 찍기 너무 예쁜곳

사람이 많아서 사진 찍기 쉽지 않은 곳이었지만 어쨋든 사진 찍기 성공 꺄



홍마오청 구석구석 예쁘지 않은곳이 하나도 없었다.

사진 찍기 좋은 곳이라고 소문날만 함!



날씨가 너무 좋아서 해가 뜨거워 잠시 건물 바깥쪽 나무 밑에 앉아 잠시 쉬었다.

급하게 관광지! 관광지! 하고 뛰어다니다가 

잠시나마 가진 짧은 휴식이 몹시 달콤했던 순간!



엄마랑도 한컷!



그리고 마지막!

홍마오청에 오면 꼭 찍어야 하는 사진 스팟에서 마지막 사진을 찍고 진리대학을 보기 위해 이동했다.



넘어온 이쪽 건물들은 뭔가 다 유럽느낌이 가득했다.

사진 찍기 좋은 곳이라고 유명한 만큼 웨딩 촬영을 하는 사람들도 곳곳이 보였다.

교회 앞쪽으로 작은 연못이 있었는데 그 안에 작은 물고기들도 왔다갔다하는게 보여서

연못도 한참 구경하다가 사진찍었다 헤헤



마지막으로 옥스포드 컬리지를 보고 사진찍기 좋은 마지막 스팟으로

출발!



진리대학 이쪽으로 나와서 이 문을 등지고 바로 맞은편 건물로 들어가면

실제 학생들이 이용하는 대학 건물을 볼 수 있는데

그 안쪽에 새하얀 건물이 있다! 새하얀 예쁜 건물!(이름 있었던거 같은데 까먹음..)



바로여기!

사진 찍기 싫다고 하는걸 억지로 앉혀서 사진 찍게함.

우리 할무니 귀엽게 마지막까지 손하트 잊지 않고 해주심 헤헤

홍마오청 관광까지 다 끝내고 일몰 맛집을 찾으러

출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