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HONEY TIP

여행꿀팁| 유럽패키지 환전 금액은 어느정도가 적당할까?

반응형

 

 

 

여행꿀팁| 유럽패키지 환전 금액은 어느정도가 적당할까?

 

 

 

 

 

 

 

안녕하세용 ㅎㅎ

저번에 이어서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패키지 환전 금액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선택관광 문의에 이어 가장 많이 궁금해들 하시는 유럽 환전은 어느 정도가 적당할까? 였어요.

개개인 사정에 맞춰서 가져가시면되고 솔직히 정답은 없습니다!

 

정답이 없다고는 하지만 막상 처음 유럽 패키지 여행을 가려면 도대체 얼마를 가져가야 하는지 고민이 되는데요! 그 기준점을 알려드릴께요!

일단은 기본적으로 생각을 하셔야 하는 부분이

 

1. 선택 관광 비용

2. 기사/가이드 경비

3. 개인경비

 

이렇게 3가지 입니다.

 

 

일단 선택관광같은경우는 현지에서 생각을 해보고 지불할 수 있는 영역이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는 일단 전체 금액을 환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가셔서 환전해 온 금액이 부족해서 못하게 되는 것 보다는

안하고 오더라도 돌아와서 남은 유로화를 환전하면 되기 때문에 일단은 모두 챙겨 가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두번쨰 기사/가이드 경비

이 비용은 보통 1일에 10유로씩 계산을 하더라구요. (여행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는 있습니다.)

 

그래서 2국9일 일정이다 하면 90유로, 3국 10일 일정이다 하면 100유로 이런식으로 측정이 되는데요

기사/가이드 경비는 기사에게 한번 가이드에게 한번 이렇게 지불하는 것이 아니라 인솔자에게 딱 1번만 지불하면 됩니다!

 

 

* 기사/가이드 경비는 선택관광처럼 안낼 수 있는 금액이 아닙니다. 반드시 지불을 해야하는 금액이기 때문에

꼭 챙겨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가장 궁금해들 하시는 개인경비 부분입니다!

 

일단 유럽 패키지를 가게되면 생각하는 것보다 호텔이 더 많이 안좋은 편이예요.

문화 유산을 지키려는 마음이 강한 유럽 국가 자체에서 리모델링을 쉽게 허가해주지 않아 시설이 노후된 호텔이 많고 자체 문화가 우리나라처럼

모든 어매니티를 제공해 주지 않다보니 모든 세면도구들을 챙겨가 주셔야 해요.

 

냉장고는 당연히 없구요. 물도 모두 사 드셔야 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개인 물값, 그리고 유럽에는 화장실도 유료로 이용해야하는 곳도 많아요.

인솔자님이 보통 무료로 이용 가능한 화장실이 있는 곳에서 한번씩 화장실을 이용하셔라 말씀을 드리지만 사람인지라 급하게 가야할때가 있잖아용 ㅎㅎ

그럴떄는 1유로 2유로씩 돈을 지불하고 화장실을 이용해야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렇게 때문에 화장실 비용도 생각해 주셔야 해요.

 

마지막으로 베게팁!

호텔을 잘 이용했다는 의미로 자고 나오면서 베게에 올려두는 팁을 의미해요.

팁은 보통 달러가 있다면 1달러를 베게에 올려두고 나오는게 좋은데 없다면 1유로 2유로를 두고 나오셔도 괜찮아요.

하지만 이금액은 필수 금액은 아니예요. 잔돈이 없는데 굳이 두고 나오실 필요는 없어요. 말 그대로 매너이기 때문에 마음을 표시해 주는 의미이구요.

없을 경우엔 그냥 나와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나라의 문화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마음 표현을 해주시는게 좋겠죠? ㅎㅎ

 

 

 

 

그래서 보통 개인경비는 이런 비용들을 모두 합쳐서 하루에 1인 2-30유로를 잡는게 좋아요!

식사를 하면서 간단하게 맥주 한잔, 와인 한잔 같이 드시고 싶을떄는 위해 요정도..! ㅎㅎ

 

예를 들어 2국 9일 일정을 가신다 하면 보통 유럽은 비행기에서 자는 시간이 있기때문에 7박9일로 진행이 되는데

그럼 30유로*7일 -> 210유로를 챙겨주시면 되겠죠! (1인당 금액)

 

 

 

지금까지 말씀드린 건 환전에 대한 부분이구요.

추가적으로 비상시 해외에서 이용 가능한 신용카드 같이 챙겨주시는게 좋습니다!

 

해외에서 이용 가능한 카드는 비자 카드라도 간혹 카드사에서 해외 이용을 막아놓는 경우가 있어서 여행 가기 전에 꼭 은행에서

본인의 카드가 해외에서 이용이 가능한 카드가 맞는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 아 그리고 추가 질문

스위스는 프랑을 이용하고 영국은 파운드를 이용하는데 각각 환전해 가야하는거 아닌지 문의를 많이 주시는데요.

패키지같은 경우는 특별한 상품이 아닌 이상 유로로 모두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보통 영국에서 반나절 투어, 스위스 산 한번 올라갔다 오는 투어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돈을 쓸 일이 많지 않아요.

그리고 보통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유로화 이용이 가능하고 만약 정말 만약 유로화 이용이 안된다면 카드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유로화만 환전하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그럼 편안한 패키지 여행 되세용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