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HONEY TIP

여행 꿀팁| 서유럽 패키지 여행 선택관광 꼭 전부다 해야할까? (솔직후기)

반응형

 

 

 

여행 꿀팁| 서유럽 패키지 여행 선택관광 꼭 전부다 해야할까?

서유럽 선택관광의 종류 그리고 장단점

 

 

 

안녕하세요! 미동이예요!

요번에는 여행 관련해서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인 유럽 패키지의 선택 관광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제일 많이 물어보시고 제일 궁금해 하는것 중 하나가 바로 말씀드릴 선택관광 인데요.

 

정말 선택관광은 전부 다 꼭 해야하는 걸까요?

선택관광을 안할시 불이익은 없는걸까요?

 

진짜 농담 안하고 제일 많이 궁금해 하시는 것 같아요..!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선택관광은 안해도 상관없습니다.

선택관광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불이익이 간다거나 여행을 할 수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현지에서 인솔자의 설명을 듣고 진행을 원치 않을 경우 진행하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선택관광은 패키지 여행에 있어서 뭐랄까 '핵심'이라고 생각해요.

뭐랄까. 저는 패키지 여행을 갔을 때

여행에서 그 지역을 갔을 때 되도록이면 꼭 경험하고 와야하는 것들을 선택관광으로 빼놓은 것 같다고 느꼈어요.

 

 

 

결국 안해도 상관은 없지만 이왕 유럽을 갔다면 조금 비싸긴 하지만

그래도 또 언제 올지 모르는 유럽! 다 느껴보고 할 수 있는거 다 해보고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이런 마음으로 그랬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서유럽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제가 직접 경험한 서유럽 선택관광의 종류와 느낀점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느낀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1. 이탈리아 로마 미니벤 투어

 

 

이탈리아 로마에서 진행하는 미니벤 투어는 말 그대로 미니벤을 타고

로마 시내를 돌아다니며 관광하는 선택광광이예요!

 

만약 선택관광 참여를 하지 않을 경우 인솔자와 도보로 3시간정도 로마 시내를 관광할 수 있어요.

라고 보통 여행사 홈페이지에 명시가 되어있는데..

 

사실 미니벤투어는 무조건 하시는게 좋아요.

로마 시내에는 큰 대형 버스가 다닐 수가 없어요. 법으로 금지가 되어있다고 해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작은 미니벤에 4-5명씩 나눠타고 움직여야 하는데 워낙에 로마 시내가 넓다보니

도보로 걸어서 관광지를 다 보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고 특히 여름에는 그늘 하나 없는 땡볕을 걸어야 하기 때문에 도보로 진행할 경우

아주아주 몹시 힘들어요.

 

특히 나이가 있으시다면 미니벤투어는 꼭 하시길!

진짜진짜 힘들어요! 저는 미니벤 타고 진행하는데도 체력이 달렸어요..(저질체력)

 

 

여행사마다 다르겠지만 제가 진행한 패키지는 50유로 였고 약3시간정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여행 진행할 때 나눠줬던 수신기로 미니벤 안에서도 가이드님 설명 들으면서 다녔어요!

 

관광지 도착하면 내려서 모여서 간단하게 설명 듣고 사진 찍고 구경할 시간 2-30분정도 주고

다시 미니벤 탑승하고 다음 관광지로 이동!

이런식으로 진행이 되고 저같은 경우는 가이드님이 더 많은 로마를 보여주겠다! 하시며 조금 멀었던 진실의 입까지 보여주셨어요!

 

 

 

 

 

 

★ 패키지 하면 이탈리아 가서 젤라또 먹을 수 있나요?

이런 문의도 많이 주시던데

 

먹을 수 있습니다!

 

미니벤투어하면서 트래비 분수 가면 그때 화장실 갈 시간도 주시고 젤라또 사먹을 시간도 주더라구요

이탈리아 가셔서 꼭 젤라또는 사먹고 오세용 ㅎㅎ!!

 

 

 

 

 

 

 

 

2. 이탈리아 베니스 곤돌라투어 & 수상택시 탑승

 

 

이탈리아 베니스에는 2가지 선택관광이 있어요. 하나는곤돌라투어, 두번째는 수상택시 탑승

그럼 비슷한거 같은데 꼭 2가지를 다 해야하나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2가지를 모두 해본 결과 수상택시가 압승이었습니다..!

 

 

 

 

 

 

곤돌라는 이탈리아 베니스의 전통적인 작은 배예요.

 

베니스에는 차가 다닐 수 있는 길이 없고 전부 물길이다 보니까 좁은 골목골목이 있어서

 

큰 배가 다닐 수 없는 그 좁은 물길을 다니기 위해 만든 이동수단이라고 해요.

(윗 지도처림 빨간색 표시되어있는 길들이 곤돌라길)

 

그리고 수상택시는 약간 우리나라 한강에서 볼 수 있는 그런 배예요!

곤돌아보다는 조금 더 크고 조금 더 빨라요.

 

그래서 지도에 보이는 것처럼 큰 물길을 빠르게 다닐 수 있는 배예요!

그래서 수상택시를 타면 베네치아 관광 다 끝나고 마지막에 수상택시를 타고 처음 배를 탓던 곳을 나가게 됩니다!

 

 

곤돌라(50유로) 진행시간 약 20분정도

수상택시(50유로) 진행시간 약 30분정도

 

곤돌라는 참여 안할시 그냥 베네치아 자유 관광 시간을 주고(인솔자&가이드 미동행)

수상택시는 참여 안할시 인솔자와 들어올 때 탑승했던 버스를 타고 다시 육지로 나갑니당.

 

 

 

 

 

(곤돌라를 탑승하면 볼 수 있는 풍경)

 

 

 

(수상택시를 탑승하면 볼 수 있는 풍경/ 앞에 하얀색 배가 수상택시예요)

 

 

 

일단 둘 다 여유가 되면 해보는게 좋겠지만 만약 둘 중에 하나만 꼭 골라야한다면

저는 수상택시를 추천합니다!

 

곤돌라는 기대했던 것에 비해 정말 짧은 시간을 진행했고 뭘 설명해주는 가이드도 없었어요..

다른 후기들 보면 사공이 노래도 불러주고 재미있었다고 하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사공이 인사도 안받아주고 ㅠ_ㅠ 노잼.. 진짜 골목길 하나 쓱-

보고 온 느낌이라.. 별로였어요..

 

(저의 사공이 문제였을 수도 있습니당..)

 

 

그리고 수상택시는 기대 안하고 어차피 버스타고 똑같은 길 따라 가는데 뭐! 라는 생각으로 안하려다가 했는데 웬걸.. 존잼이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설명을 해주시는 가이드분이 같이 탑승을 해서

수상택시에서 설명을 직접 들으며 베니스를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고

그 S자 운하에 모든 우리가 알고 있는 베네치아의 모습이 다 들어가 있었어요..!

 

수상택시 안타면 우리가 알고 있는 그 모습을 볼 수가 없어요..! ㅠ

진짜 최고!

 

또 제가 같이 진행했던 가이드님은 성악을 전공했던 분이라 수상택시에서 직접 노래도 불러주셨는데

그것도 너무너무 멋지고 좋았어요..!

 

 

 

 

 

 

 

 

3. 프랑스 파리 세느강 유람선 야간&에펠탑2층

 

 

 

마지막으로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하는 세느강 유람선과 에펠탑2층을 올라가는 선택관광입니다!

말 그대로예요. 세느강 유람선 타고 에펠탑 보고 에펠탑2층에 올라가서 파리 전망을 볼 수 있는 선택관광!

 

근데 저는 하필 이때 파리에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세느강이 물이 넘쳐 유람선을 탈 수 없었어요.. 그래서 대체로 몽마르뜨 언덕을 갔습니다 ㅠ_ㅠ

 

 

 

몽마르뜨 언덕도 파리하면 꼭 와봐야 하는 곳 중 하나인데

패키지에는 포함되어있는 상품이 많이 없더라구요.

운좋게 오게 되서 구경을 했는데 역시 너무너무 예뻣어요. 몽마르뜨에 올라가서는 자유시간을 주셔서 그 뒤쪽에 있는 골목골목을

돌아 다닐 수 있었는데 엄청 좋은 시간이었어요!

 

그리고 몽마르뜨에서 내려와서 에펠탑 2층 올라가는 선택관광을 진행했는데

에펠탑 2층을 올라가려면 줄을 서야해요. 옷을 든든히 입고 가세요..

계속 야외에서 진행을 하다보니까 아주 추워요. 저는 겨울에 갔지만

겨울이 아니더라도 일교차가 커서 야간에 진행되는 건 겉옷을 챙기셔야 합니다!

 

 

저는 겨울에 진행을 해서 파리의 밤을 느낄 수 있었지만 하계에 서유럽 패키지를 가게 되면 해가 길어서 이런 밤 풍경은 보기가 힘들어요.

참고 하세용 ㅎㅎ

 

 

세느강유람선야간&에펠탑2층 선택관광은 80유로였고 진행시간은 약 2시간?정도였어요!

 

 

 

 

에펠탑 2층에서 바라본 파리 시내 모습

 

 

 

저는 자유여행때도 에펠탑2층을 올라와본 적이 없어서 아주아주 좋은 시간이었어요.

서유럽 패키지로 여행을 다녀와 보니까 파리에서는 선택관광이 아니면 에펠탑을 가까이서 볼 수가 없더라구요.

 

에펠탑에 로망이 있는 분이라면 선택관광하셔서 보면 참 좋을것 같아요!

저는 엄청 멋있어하면서 감동을 한터라..!

 

추천합니다!

 

 

 

 

 

쓰다보니 뭔가 다 추천하는 느낌이지만 저는 이왕에 가본거 다 해보시는걸 진짜 추천드려요!

우리나라에서 10시간 이상 가야 갈 수 있는 곳인데 또 언제 오겠어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총총)

 

 

 

 

 

 

 

여행 관련하여 궁금하신게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